반응형

 

다양한 살림꿀팁을 전달해드리는 만렙주부입니다. 

추운겨울이 지나가고, 아무래도 실내는 따뜻했고 실외는 추운 상태라 내부에는 온도차이로 인해 결로가 발생하고 그로인해 천장, 벽, 벽지 곰팡이가 서식을 하게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번식도 매우빨라 미관상 좋지 않을 뿐아니라 우리가 호흡하는 기관지, 피부에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많이 번지기 전에 손을 쓰셔서 번식을 막아보시기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 포스팅은 벽, 벽지 곰팡이 제거방법 그리고 시중에 좋은 곰팡이제거제는 많지만 집에서 쉽게 셀프로 만드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벽지 및 벽 곰팡이 제거방법


우선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은 그냥 뿌리는건 곰팡이를 완전 제거하는건 아니에요. 그래서 다시금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히 하시고자 한다면 실크벽지는 손상된 쪽만 제거한뒤 다시 재시공 하는 방법으로 하시면 깔끔하게 할 수 있어요.

우선 곰팡이 벽지 제거방법은 벽지를 떼어내고 곰팡이 제거방법으로 닦아내 주셔야 해요. 시중에 파는 곰팡이제거제 뿐아니라 이따 아래에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쉽게 없앨 수 있어요.

다만, 안전한 방법이나 도구를 선택한다면 시간은 좀더 많이 걸리기 때문에 강한 화학제품을 사용할 것인지는 작업시간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되요.

작업을 할때는 꼭 환기하는것과 세제나 곰팡이 제거제에 손이 상하지 않도록 장갑 착용을 잊지마세요.

 

집에서 셀프로 작업시 곰팡이 제거방법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기껏 다 없애놓은 상황인데 다시 또 번식할 환경을 만들어 버리면 말짱 도로묵 아니겠습니까. 곰팡이는 따뜻한 온도에 70% 이상의 다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러한 환경을 조성하지 않도록 환기를 자주 시키고, 바짝 말려주는게 중요해요.

겨울철에는 결로 발생하는 상황때문에 원치않게 습도를 공급하는 상황이라면 결로방지 테이프나 결로 차단 페인팅등을 사용하여 사전에 물방울이 맺혀있지 않도록 유도하는것도 한 방법이 되요.

 

그럼, 집에서 셀프로 작업을 한다면 어떤 것들로 할 수 있는지 하나씩 알려드려보도록 할게요.

먼저 알콜 1: 물 4의 비율로 섞은다음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뿌려서 닦아 내어주세요. 이 방법은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냄새가 많지않고 위험하지 않아 선호하지만 작업시간이 다소 오래걸려 빠른 작업을 해야한다면 다른 방법을 추천해드려요.

다음 방법은 표백제를 1/10 수준으로 희석하는 방법이에요. 염소 표백제는 가혹한 가스를 방출하고 암모니아와 혼합되면 독성가스를 만들기 때문에 환기를 꼭 시켜주셔야해요. 많은 양이라면 개인이 하기에 무리가 있기때문에 업체에 의뢰하시는게 바람직해요.

소독약으로 많이 쓰이는 과산화수소도 곰팡이 제거제로 효과가 좋아요. 안전하면서 독성잔류물을 남기지 않기때문에 옷, 바닥, 욕실, 벽 등에 있는 곰팡이 제거방법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과산화수소는 빛이 효과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사용을 하고남은제품은 어두운곳에 보관해 주시고 ,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청소하는 동안 식초도 함께 뿌려주면 더욱 효과가 좋아요.

다음은 베이킹 소다방법이에요. 모두 아시다시피 베이킹 소다는 천연세제로 알려져 있다보니 안전한 방법이구요. 다소 효과는 느릴수있어요. 곰팡이제거에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이유는 습기를 흡수하는 성질때문에 곰팡이 방지를 위해 사용하다보니 심하지 않은 곳에 사용하면 좋아요.

 

그럼 오늘 살림꿀팁도 도움되셨다면, 팔로우 ! 부탁드리면서 글을 마칠게요 > <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