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양한 살림꿀팁을 소개해드리는 만렙주부 입니다.

움츠리게 하던 매서운 추위가 지나가고 옷이 점차 가벼워 지고 있어요. 오늘은 겨울 패딩 세탁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려고해요.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고 계신게 구스 패딩, 롱 패딩 가격이 비싸 드라이 클리닝을 하는걸로 생각하시는데 이럴경우 오히려 복원력이 망가져 형태를 잃어버리고, 오리털이나 거위털에 있던 유분성분이 드라이클리닝의 석유계열 세제로 같이 씻겨지기 때문에 보온성이 떨어질 수 있어요.

그래서 물세탁을 하셔야하는데요. 오늘은 저는 손세탁은 죄송한데 못하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대신 패딩 세탁기 세탁 방법 그리고 건조기 까지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순서가 있고 주의사항이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이물질 제거 애벌 빨래 첫스텝 잊지말고 해주세요 !

 

우선 첫번쨰로 때탐이나 이물질이 많이 묻는 부위 ! 바로 목뒤쪽, 손목 닿는 분위, 소매 부분, 그리고 주머니 , 모자 부위는 색상이 까만색이라도 빛나보이거나 누릿누릿한게 보이실텐데요. 여성분들은 화장을 하면 기름성분 때가 있으니 바로 세탁기 사용하면 일부는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애벌로 먼저 빨아주신다 생각하시면 되요.

세탁기 사용전 애벌세탁에서는 중성세제 혹은 중성세제에 에탄올 1:1로 섞은다음 얼룩 부위에 도포하고 약 5분간 둔다음 그뒤에 미지근한 물로 헹권주시면 되요.

 

 

겨울 패딩 세탁기 세탁방법 주의사항은 사용전 모든 지퍼를 닫아주고, 찍찍이가 있으면 이것도 역시 서로 붙여주세요.

왜냐면 지퍼, 악세사리 등에 긁히거나 손상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일체감있게 만들어주신다음 마찬가지로 보호하기 위해 세탁망안에 넣어 준비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돌리시게되면 패딩 안에 있는 털 뭉침도 최소화하고 옷 손상을 줄여줄 수 있어요.구스나 롱패딩 세탁방법 역시 세탁망 사용을 꼭 기억해주세요.

 

이제 세탁기 사용을 할텐데요. 가장 중요하게 기억해야하는건 물온도는 맥스 40도 이하까지만 되도록 설정하고 세제는 40ml 정도면 충분해요. 그리고 세탁모드는 울/ 란제리 혹은 스포츠 모드로 돌려주시는데 이 모드의 특징은 회전이 너무 강하지 않고 세탁시간이 길지 않은점이에요. 탈 수 역시 강한 rpm으로 하지않고 횟수도 많지 않답니다.

이렇게 설정한다음 건조기가 없으신분은 물기가 너무 많아 눅눅해 질 수 있으니 패딩 세탁기 세탁방법 완료 후 한번 더 강하고 짧게 탈수만 진행해주세요.

건조기가 있으신분들은 건조기로 건조시킬 거니 패스 하고 다음단계로 넘어 가요 ~

 

사실 요즘에 건조기 까지 결혼 필수품이잖아요. 저도 빨래너는게 가장 싫어서 건조기는 사랑입니다를 외치고 있죠. 패딩 세탁 건조기 사용방법은 마찬가지로 울/ 란제리 모드로 중저온에서 25분 코스인데 고온으로 높이지 말고 짧게 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아직 물기가 있다면 뉘어서 자연건조 해주시고 막대기를 사용해서 팡팡 해주시면 털이 살아나는걸 볼 수 있어요. 

어느정도 말려주신다음 마무리로 털기 모드로 한번 돌려주시면 털이 확 살아나는걸 볼 수 있어요. !!

이상 집에서 세탁기 건조기로 하는 겨울패딩세탁법 , 패딩세탁방법인데요. 집에서 한번해보시길 추천하고 겨울 마무리를 하시는걸로 할게요 ~ 그럼 좋은 정보가 되었다면, 공감 꾹-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