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양한 꿀팁을 전달해 드리는 만렙주부 에디터 입니다.

오늘 하루 종일 떠들썩했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이 하루만에 100만명 넘게 신청을 하였는데요. 혹시나 아직 못하신 분들이나 지원 대상자 조회문자를 못받으신 분들중에서 조회하고, 확인하는 방법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 선정 및 매출 감소 기준 체킹 !

우선 공통 지원조건으로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로 근로자수는 무관하기에 1인법인, 및 1인 사업자도 모두 신청 가능한 대상이됩니다. 다만 ,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1년년 12월 15일 이전에 했어야하고 21년 12월 31일 기준으로 폐업 상태가 아닌 경우에 적용 대상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이 안되었으나 이번에 손실보전금은 지원이 되셨다거나, 혹은 반대로 1,2차 방역지원금은 대상이였는데 이번에 대상자에서 제외된 경우 이유를 알려드리자면,

평균 매출액 증감을 개업일 기준으로 하여 정했다고 보시면 되십니다.

저는 개업을 5월에 한 업종이였는데 방역지원금은 11월 12월 매출 기준으로 보면서 몇 천원 높아 대상에서 제외된 경험을 하였는데, 그 당시 이의신청 까지 놓치면서 아쉬웠는데, 이번엔 개업일 상반기로 보면서 상반기 하반기 기준으로 매출액을 비교하다보니 감소한게 확인되어 대상자에 포함된걸로 알고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 대상자 조회 따라해 보세요 ~

그럼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하는 방법, 그리고 대상자 조회하는 방법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손실보전금 으로 검색어에 치셔도 되고,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전부 가능합니다.

그럼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운영하는 보전금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되십니다.

 

 

 

직접 국세청에서 부가세 신고 내역 으로 대상자는 필터링 되었고, 문자가 이미 왔더라구요.

특이한건 지급 대상자 기준이 이전 방역지원금 1,2차랑 약간 변동된 부분이 있어서 일부 어떤분들은 제외된 분들도 계시고, 저같은 경우는 몇천원으로 방역지원금은 대상이아니였지만 기준이 약간 바뀌어서 이번에 포함된 사례도 있다고 보시면 되요.

 

동의를 하고 나면 사업자번호 넣은다음 대상여부 조회를 눌르시면 소상공인 손실지원금 대상자인지 아닌지 확인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상자라면 개인사업자는 간편인증이나 휴대폰인증으로 핸드폰에서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구요.

법인사업자라면 pc로 법인 공동인증서로 확인해 주셔야하는걸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손실보전금은 영업액 업종별로 기준이 있는데 그 매출액 아래에서 얼마나 감소했는지에 따라 지원금 금액이 바뀌는데요

기본적으로 손실만 있다면 600만원이 기본이 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영업하시는데 인원 등 제한을 받은 업종은 기본이 700만원입니다. 또한, 많이들 놓치는 부분이 바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다른거라서 혹시나 인원 제한등으로 영업 제한이 있었던 업종이라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까지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손실보전금을 받으셔서 이것만 신청하시더라구요.

 

계좌번호는 법인이여서 저는 법인통장으로 진행하였구요. 추후 세무기장으로 대변 / 차변 처리해야하기 때문에 기장 처리하는거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하고 나면 확인 누르고, 꼭 문자로 신청한게 맞는지 결과 문자까지 받으셔야하구요. 

혹시나 문자를 못받으셨다면 신청서가 제대로 제출 된건지, 결과 조회하기를 눌러서 확인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이상 만렙주부 였구요. 도움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